
조류서식지 보전을 위해 울산에서는 2013년 친자연형 철새공원을 조성했는데요.
태화강의 철새들을 눈앞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 < 철새여행버스> 선착순 마감이니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철새여행버스란?
울산시는 태화강, 동천, 회야강, 울산만을 철새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길로 만들었습니다. 고려아연(주)에서 철새 탐조 전용 전기버스를 기증해 줬는데요. 이 버스는 전국 최초 철새 탐조버스이며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철새여행버스 코스가 여러가지인데요. 철새도래 및 기상여건에 따라 탐조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코스는 3코스이며 반나절 코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울산태화강 철새공원에서 철새탐조버스여행을 가족들과 함께 즐겨보세요.
철새여행버스 참가신청 정보
울산철새여행버스는 약 3시간 운영되며 주 5일 운행됩니다. 반나절 코스로 오전코스, 오후코스가 있습니다.
■ 오전탐조: 오전9시30분 출발 태화강국가정원 1부설 주차장
■ 오후탐조: 오후 1시 30분 출발 태화강국가정원 1부설 주차장
■ 연령제한: 안전벨트 착용이 가능한 만5세이상부터 신청가능합니다.

태화강 철새공원 정보
울산 남구 무거동일대에 위치한 태화강 철새공원은 125,000제곱미터 넓이로 조류서식지 보전을 위하여 울산시에서 2013년 친자연형으로 조성한 철새공원입니다. 사람들의 출입이 제한되어 외곽에서만 관찰이 가능하며 인공적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여 조성한 친 자연형 대나무 숲입니다.
여름에는 백로류 약 9천여마리 서식지로, 겨울에는 까마귀가 약 130,000마리의 잠자리로, 직박구리, 붉은 머리 오목눈이 등 수십종의 텃새 및 너구리 등의 보금자리입니다.
이는 도심속에서의 생태 교육적 가치로 매우 높은 곳이며 철새 관광지로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